본문 바로가기
  • 가지에 피어나는 빛 _그리미와일상
  • 추억은 각자의 느낌으로 다르게 기록된다
가지민빛ㅣ라이프일상/jimi "치과교정"

#1~2 치아교정

by 가지민빛 2018. 8. 30.
그전부터 치아가 밀리긴했지만 교정을 고민할정도는 아니였다
늦은 나이에 교정을 30살이후부터 많이 치아가 많이 밀리더니 틀어지기 까지 시작했다 
교정을 언제가 해야지 하며... 돈모으면... 결혼하면... 아기놓으면... 하다가 결국 35살이 넘어서야 정말 하기로 결심 !!

1회
교정상담
정밀검사
치아본뜨기


2회
진단결과 및 교정과정 상담설명
교정시작
파란고무줄 장착

나의 진단은
돌출이 심하지 않아 비발치로 진행
어금니가 많이 틀어져 끌어당기는 장치를 별도로 장착 필요
어금니 하나는 많이 때워놓은건 깨질수 있다함 ㅠㅠ 제발 무사히 되길
 
기타 설명 등등을 듣고
진행하기로 했다
난아기가 있어 외출이 자유롭지 않다
나온김에 바로 진행하는것이 좋을것 같아 바로 시작 !
파란고무줄링을 위어금니에 4개 넣었다

일주일후에 뜰어당기는 장치를 하기위해 맞춤본뜬기를 한다고 했다

통증
욱신느낌만 있고 괜찮았다
생리통같은 근육통같은 참을만했다
문제는 음식을 씹으면 아파왔다
엄청아프고 그런건 아니지만
윽 ... 머지😟 욱심거림이 심해지며 아푸다
밥을 오물고리며 대충씹어 넘겼다

추석지나고 하려고 했는데  "장치는 추석이후에 해도 되요" 라는말에 외출이 자유롭지 않은 나는 온김에 시작해벼렸다 그때는 몰랐다.


막상 링을 넣고서야 통증을 느끼고서야 이걸 어떻게 1년을 넘길가 !
시간아 빨리가라 !!
생각만 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