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지에 피어나는 빛 _그리미와일상
  • 추억은 각자의 느낌으로 다르게 기록된다
가지민빛ㅣ라이프일상/jimi "치과교정"

#8~9. 아랫니 교정장치 달기

by 가지민빛 2018. 12. 14.

몰아서 하게 되네요.ㅋㅋ

이해바람 육아로 ..힘들어 한동안 컴터를 못해서..

 

 

 

진료내용

 

8번째 _ 11월 17일

하나
늘 같은 어금니 고리와 천장으로 지나는 반지쪽에 걸어둔 고물줄 교체


윗쪽 철길 교정철사 한단계 더 굵은걸로 교체


아랫쪽 교정장치 및 철사 (철길)달기

 

느낀점 하소연

아랫쪽 교정장치 달거라고 이야기를 듣고 내원했지만

위쪽 할때랑 똑같이 윽... 더 힘든것 같았어요

위에 치아랑 부디치는 걸 가만해서 아래쪽으로 달다보니 입몸과 가까워져서 힘들었어요

시간도 오래 걸리고 철사를 끼우기 위해 치아를 누르는데 입몸과 같이 눌어져서 말이죠.ㅠㅠ

그리고 위쪽 했을때와 차원이 다르게 힘들었어요

 

음식물이 엄청나게 더 끼이고 욱신거리듯 아파서 타이네롤을 안먹을가 없었어요

3일은 타이네롤을 계속 먹으며 장치달고 2-3일은 죽으로 연맹했어요

병원을 갔다고오 7일쯤 지날때 위쪽 앞니 사이에 충치가 보였어요

의사샘에게 말했더니 치아가 벌어지면서 보이게 된거고

파고드는것이면 바로 하고 아니면 지켜보면서 치료해준다고 했어요

휴 .. 걱정을 엄청 했었는데 전 지켜보면서 하자네요  에고..!!!

 

-----------

 

 

9번째 _ 12월 8일

하나
늘 같은 어금니 고리와 천장으로 지나는 반지쪽에 걸어둔 고물줄 교체


아랫쪽 철길 교정철사 한단계 더 굵은걸로 교체

 

 

느낌점 하소연

선생님이 위에 어금니쪽은 잘 움직이는것 같다며 좋다고 했어요

그러면서 갑지기 아래쪽도 철사를 바꾸죠 해서 바로 교체 햇어요

생각보다 금방 끝났어요

먹는건 위쪽만 했을때는 그래도 조금은 끈어 먹고 했는데

아랫쪽 앞니가 틀어져 있어 앞니로 음식을 끈어 먹을수 없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