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지에 피어나는 빛 _그리미와일상
  • 추억은 각자의 느낌으로 다르게 기록된다
가지민빛ㅣ라이프일상/jimi "치과교정"

#4~5. 윗니 교정장치 부착

by 가지민빛 2018. 10. 4.
한달과 함께 추석을 보내고 추석이후 하기로 한 교정을 더디어...

9월1일

4일째 다시 파람고무줄을 하다
그동안 다시 닫친 입몸을 벌리기 위해 다시 파란고무줄 위쪽 어굼니 쪽에 양쪽2개씩 4개를 끼웠다
다시 윽 ...

 

9월 29일
5일째 더디어 장치 부착
1단계 고무줄을 제거후 스케일링 하기
시원했다 ㅋㅋ 그러나 긴장은 계속
2단계 어굼니쪽 링반지 부착
어금리쪽에 미리 만들어둔 반지를 끼웠다 고무줄로 벌린지 하루밖에 안되어서 좀 뻑뻑하다고 하셨지만 조금 윽~~ 아팠다 반지한다고 마취를 하지는 않는단다
3단계 교정장치 철길 달기
본드를 하고 교정장치 다는건 아푸지 않았다 단지 침이 없어야 한다며 솜으로 침샘을 막고 건조를 위해 계속해서 바람을 얼굴에 아니 치아에 .. 입안이 완전 건조 해졌다  바람을 맏으며 5분이상 있었던것 같다 .. 잠깐 입안 행구기하며 처음으로 치아를 보았다 잉!!! 이런거구나 !!! 잉 흑 이상하다 생각이 들었다
4단계 어금니 안쪽이 고무줄달기
어굼니에 교정핀을 달고 고무줄을 걸았다 입창장에 교장장치로 인해서 불편함때문에 아무런 느낌이 없었다
5단계 철실달기
마지막단계로 철실을 넣었다 철실이 왓다갔다 하는듯하더니 끝이 났다

더디어 교정을 시작하게되었고 그러나 이게 적응 단계를 거쳐서 아래까지 해야 본격적인 교정시작이란다ㅠㅠ

현제
십어먹기 힘들어 죽으로 ...
교정장치는 생각보다는 괜찮다 양치할때만 아푸고 견딜만하다 단지 발음이 어눌해졌다
아푼건 반지끼운 작은 어굼니쪽 ㅠㅠ 십는것도 힘들고 어굼니 벌리기 위해 입천장에 있는 철사가 더 힘들다 ㅠㅠ 교정해서 혀에 힘을 주고 있는것 같다 그래서 철사가 혀를 누르고 있는 느낌 이런 대박 이걸 어떻게 견디나 걱정이다 어굼니교정은 6개월한다고 했는데 어굼니 및 입천장철사 자리를 빨리 잡으면 빨리 빼준다고 했다 제발 빨리 자리 잡기를 ... 아직 많은 적응이 필요하다ㅠㅠ
예민해져서 잠을 깊게 못자고 입을 벌리고 자는 게 생겼다 목이 따가워 기침하게 된다
아직 시작도 안한거라는데 빨리 시간이 가길  다음에도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