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가지에 피어나는 빛 _그리미와일상
  • 추억은 각자의 느낌으로 다르게 기록된다
가지민빛ㅣ라이프일상/jimi "육아"

임신36주+3일 / 10개월 배뭉침, 가진통, 아랫배. 태동검사, 막달검사

by 가지민빛 2018. 3. 4.
이제더디어 .....

 

10개월이다. 오지 않을것 같던 10개월 3월이왔당

 

아기는 조금씩 아래로 잘 내려가고 있고

명치가 조금 편해졌당

그러나 우리 아가가 아래에 있어 앉아다 일어섰다가 힘들고

여전히 온몸이 부웠다.

 

감정기복이 심해졌고 울다가 괜찮아졌다 반복하고 있다.

 

 

 

요즘현상

----------------------

배늘어나는 당김, 일명 배뭉침....가진통???

 

태동

막달이 되면 태동이 줄면서 배몽침과 가진통이 온다고 하는데

나는 아직 태동이 많이 줄었다고 느껴지진 않는다.

엄청 활동적으로 움직이진 않아서 모르겠다.

 

배당김 및 배몽침 가진통??

배당김은 짧은시간에 아기가 아래로 내려가면서 골반옆으로 늘어나는 느낌의 뻐근함과

배꼽주변이 뭉침이 자주 있다. 배꼽주변의 느낌은 배늘어나는 느낌과 조금 다른 우리하다고 해야 하나 조금 다름이.... 약간은 있다 이것이 가진통인가? 의심만....

하지만 태동검사에서 자궁수축이 정상 이상이 없다고해서 그냥 단순 배뭉침이려니 하고 있다.

 

비염 및 명치

 

비염

날씨 탓인지 아님 아기가 내려가서인지 명치 압박이 조금 좋아져서

숨쉬는것도 괜찮아졌고 비염도 좋아졌다.

비염과 숨쉬는게 힘들어서 앉아서만 잤는데 이제 누워서 잘수 가 있다

신랑말이 잠을 좀 자서 인지 짜증도 줄었다고 한다.ㅋㅋㅋㅋ

 

명치

명치가 조금 편해졌는데 한주한주 가 다르게 편하다.

명치가 편해지면서 먹는것도 편해졌다.

조금만 먹어도 명치쪽이 체한 느낌이 있었는데 지금은 임신전까지는 아니지만

조금 더 먹을수 있게 되었다. 이럴때 마구 먹어되면 임신성 위험군이 된다고 한다.

 

아랫배

아기가 내려가면서 외형으로 보아도 좀 내려갔다 느껴질 정도로.. 내려갔다.

그래서 소변볼때 앉아 있을때 아랫배가 조금 욱신된다.

아랫배가 접펴서 힘들어서 본인아니게 쩍벌을 하게 되고

앉았다 일어섰다 하기 힘들며, 차에 타고 내릴때도 아랫배에 힘이 들어간다.

땅바닦에 앉을때 3-4번 정도 뒤뢰 벌러덩 햇었다. 배에 힘을 안주려다 ...ㅋㅋㅋㅋ

 

태동검사와 막달검사

 

태동검사

나는 35주째 태동검사를 했다.

배에 2가지를 부착 하고(하나는 아기 심박수 확인용, 하나는 자궁수죽여부 확인용)

벨 버튼을 받았다. 아기가 움직일때마다 벨버튼을 눌러주세요

15분 넘게 아기가 안움직여서 ... 어떻하지... 걱정....몇번 벨을 못눌렀다.

갑자기 간호사가 말도 걸어주고 사탕도 주었다. 움직이는 여부 확인해야 하는데 배도 좌우로 흔들었다.

20분좀 넘어서야 아기가 조금씩 움직여서 버튼 눌렀다.

나의 태동검사는 이렇게 하여 30분조금 더 했다. 다행이 잘 움직이고 정상...... 휴......

 

막달검사는

피를 봅고 결과를 봤는데 다 괜찮아요 그그그런데... 빈혈 수치가 낮다고 한다. 네//??

10.2 라고 하면서 정상이긴한데.... 출산하면 2~4가 내려가서 위험하다고 했다.....ㅡㅜㅜ

막달에 갑자기 출산 할수 있어서 철부제약으로 올리기보단

주사나 수액으로 철분제를 맞는게 좋겠다고 했다.

나는 수액으로 철분제를 맞기로 했다. 헉 비용이..ㅠㅠ 엄청나군...

막달에 아기가 갑자기 많이 자라거나 하면 빈혈이 없다가도 수치가 훅 내려가기도 한다고 한다.

 

.

.

.

.

아고...... 수액을 맞으며 산부인과 병실에 누워있는데 이런저런 생각과 이제 정말...

출산이 다가오는구나 ....

울적함과 우울함과 약간의 무서움이 느껴젔다.

 

아가야 잘 있다가 건강히 잘

태어 나렴.... 좋은날 좋은시 좋은 느낌으로.....

... 출산전 한두번더 .... 포스팅할질.... ㅋㅋㅌ